본문 바로가기
맛집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도 다녀간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by 글쓰는 몽블 2022. 3. 9.
728x90
반응형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도 방영된
남해 다랭이 마을 맛집 '해바라기 맛집'

 


 

 

5년 여만에 다시 찾은 남해 다랭이 마을.

 

 

남해 다랭이마을

 

 

경상남도 남해군 남면에 있는 

다랭이 마을은 계단식 형태의 다랭이 밭이

푸른 바다와 함께 어우러져 장관을 이뤄

관광객들이 정말 많이 찾는 곳이죠. 

 

예전 마을 이름이 '가천', '다랑이 마을',

'다랭이 마을'로 제각각 불러지다

2021년 12월부로 마을 명칭이 

'다랭이 마을'으로 변경되었다고 해요. 

 

 

다랭이 마을 아래의 해안가를 따라

남파랑길/남해바래길을  가볍게 산책하고는

배가 고파져 근처에 맛집을 수소문하던 끝에

최근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남해 편에 소개된

남해 다랭이 마을 맛집인 해바라기 맛집을 찾았어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위치

 

 



남해 다랭이 마을 맛집
해바라기 맛집은
다랭이 마을 중간에 위치해 있어요.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이 건물을 찾으셨다면 잘 찾으신 거예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식당 이름이 해바라기여서 그런지
입구에 해바라기 조화가 놓여 있네요.


작은 간판에는 '남해행복맛집 - 갈치조림'
이렇게도 소개되어 있어요.


그래서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서
여기서 갈치조림을 먹었나봐요.


티비에 소개된 갈치조림 말고도
어떤 메뉴가 있는지 한 번 소개해 드릴게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메뉴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메뉴는
크게 식사류, 별미류, 안주류로 나눠져 있었어요.


우선 식사류 먼저 보면
갈치조림을 포함한
비빔밥, 쌈밥, 된장찌개 등
밥 메뉴가 있어요.

 

식사류 가격
톳멍게비빔밥 10,000원
멸치쌈밥 10,000원
해물된장찌개 8,000원
갈치조림 15,000원



별미류에는 면요리인
해물칼국수와 콩국수가 있고요.

 

별미류 가격
해물칼국수 8,000원
콩국수(계절) 8,000원



마지막으로 안주류는
해물파전, 가오리무침,
가오리찜, 생선구이가 있었습니다.

 

안주류 가격
해물파전 10,000원
가오리무침 25,000원
가오리찜 30,000원
생선구이 15,000원



제가 해바라기 맛집에 방문했던 날은
밖이 조금 쌀쌀한 탓에
따뜻한 메뉴인 해물된장찌개와
해물칼국수, 해물파전을 주문했었어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파전
(가격 10,000원)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파전



가장 먼저 해물파전이 나왔습니다.


주방에서 바로 만들어 나와
따끈따끈했어요.


이거 정말 맛있더라고요.
제가 좋아하는 바삭바삭한 전이였어요.


해물은 또 어찌 푸짐하게 넣어주셨는지
사진을 보니 그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파전



밑반찬은 파전과 함께 차려졌어요.


사장님께서 다른 건 몰라도
시금치 마음껏 먹으라고 말씀해 주셨어요.
정말 맛있더라고요.


사서 먹으려면 꽤나 비싼 남해초가
남해에서는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되네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칼국수
(가격 8,000원)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칼국수

 

 

해물파전을 먹는 도중에 

해물칼국수가 나왔어요. 

 

 

역시 갓 만들어져 

따끈한 해물칼국수.

 

 

양 많은 것 보이시나요.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칼국수

 

 

신선한 재료를 쓰시는 지 

엄청 깔끔한 맛의 칼국수에요. 

 

 

따뜻하고 개운한 맛이라 

추운 날씨에 먹기 딱 좋은 메뉴였어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된장찌개
(가격 8,000원)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된장찌개

 

 

마지막으로 나온 메뉴는 

전골같은 비주얼의 

해바라기 맛집의 해물된장찌개입니다. 

 

 

뜨끈뜨끈하게 사진 찍는데

연기가 계속 올라와 

된장찌개가 연기에 다 가려졌네요.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된장찌개

 

 

보글보글- 

 

 

계속 올라오는 연기에 

해물된장찌개의

선명한 사진은 포기하고 

그냥 먹어봤어요. 

 

 

된장찌개는 실패할 가능성이 적은 메뉴라

의심하지는 않았지만 

역시나 맛있네요! 

 

 

특히 해물이 들어가 엄청 시원했고 

의외로 두부가 또 일품이더라고요.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해물된장찌개

 

 

재료 푸짐한 것 보이시죠! 

사장님께서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셨나 봐요. 

 

 

밥 한공기 순삭 했습니다. 

 

 

남해 다랭이마을 해바라기 맛집

 

 

남해 다랭이 마을 맛집인 

'해바라기 맛집'에서의 모든 음식은 

깔끔하고 부담없는 맛이었어요. 

 

 

해물파전, 해물칼국수, 해물된장찌개

제가 먹은 이 세 개의 메뉴가 다 맛있었습니다. 

 

 

그래도 굳이 가장 맛있었던 메뉴를 하나 꼽자면 

개인적으로 해물된장찌개가 가장 으뜸이었어요. 

 

 

그리고 밑반찬도 다 정갈하고 맛있었어요. 

시금치 무침, 직접 만드신 김치도 

참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납니다. 

 

 

무엇보다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셔서 

기분 좋은 한 끼 식사를 한 듯 해요.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에서 

잘 먹고 갑니다.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 

147회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남해 다랭이 마을 

해바라기 맛집은 
2021. 12. 04 토요일 방영된
147회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에 소개 되었어요. 

 

 

자세한 내용은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program.kbs.co.kr/1tv/culture/town/pc/board.html?smenu=264b73&bbs_loc=T2018-0429-04-610353,list,none,1,0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동네마다 고여있는 이야기와 역사, 그 동네를 비추는 불빛 같은 사람들을 만나는 여정을 통해 도시가 품고 있는 가치를 재발견하는 아날...

program.kbs.co.kr

 

 


남해 여행 숙소 추천 

 

 

남해 가족 여행 추천 숙소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https://monblog.tistory.com/entry/namhae-ananti-penthouse

 

가족 여행으로 추천드리는 '아난티 남해'

아난티 남해에서 가족 힐링 여행 가족 여행으로 추천드리는 '아난티 남해' 유독 추웠던 이번 겨울의 어느 날 따뜻한 남해로 가족 여행을 다녀왔어요. 남해는 5년여 만에 다시 찾은 것 같아요.

monbl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