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나만 몰랐던 용인 양지 찐 맛집 '된장배추국'

by 글쓰는 몽블 2022. 4. 25.
728x90
반응형



용인 양지 근처를 지날 일이 있어
용인 양지 맛집 <신토불이 된장배추국> 식당을 찾았어요.


용인 양지 맛집
<신토불이 된장배추국> 식당 위치


영업시간 4:30 am ~ 3:00 pm
양지 IC/오렌지팩토리/양지파인CC 근처
주차장 넓음.



전 골프를 안쳐서 몰랐는데
여기가 이미 골프 치시는 분들 사이에선 유명한 집이래요.


라운딩 가기 전후로 많이 들리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식당 영업시간도 매우 이른 아침부터 시작하고
늦은 점심 장사까지만 하나 봐요.


참, 그리고 골프 치시는 분들은 자차로 이동하기 때문에 주차 매우 중요하죠!
식당 앞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매우 넓었습니다.


식당 이름에도 있듯 된장배추국이 이 집의 메인 음식이에요.
저한텐 배추된장국이 더 익숙한데 된장배추국은 입에 척 붙지 않네요.
어쨌거나 다들 추측 가능하시겠지만 된장 베이스에 배추를 넣은 국이 이 집의 대표 메뉴랍니다.


가격은 9,000원


다른 메뉴(된장찌개, 김치찌개, 오삼불고기 등등)도 있지만
신토불이 된장배추국을 찾는 거의 99% 분들이
이곳의 메인 음식인 된장배추국을 주문한답니다.


앉자마자 인원수대로 된장배추국을 주문하고 얼마 뒤 반찬이 먼저 서빙되었어요.


용인 양지 맛집
<신토불이 된장배추국> 밑반찬



양지 맛집 신토불이 된장배추국 밑반찬.


생각보다 기본 밑반찬 종류가 다양했어요.
배추김치, 콩나물 무침, 두부조림




고등어조림도 있고요,




그 외 깍두기와 김을 포함해서 총 6가지의 반찬이 나왔어요.


저는 두부조림을 특히나 좋아하는 데
신토불이 식당의 두부조림 맛있더라고요.


그 외 반찬들도 전반적으로 간이 세지 않은 게 부담 없이 먹기 좋았습니다.


용인 양지 맛집
<신토불이 된장배추국> 된장배추국



곧이어 된장배추국이 나왔어요.
따뜻한 반숙 계란 프라이가 같이 나왔네요.



된장배추국은 시골집에서 먹는 것 같은 맛이었어요.
뭐랄까.... 배춧국도 역시 간이 세지 않아 건강하지만
감칠맛도 빠질 수 없달까요.



모든 국 요리에 배추가 들어가면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배로 살아나서 그런지
아침으로 먹기 딱 좋은 메뉴네요.


왜 골프 치시는 분들에게 인기 많은 식당인지
먹고 나니 알 것 같아요.


우선 된장배추국 메뉴 자체가 아침에 먹어도,
점심으로 먹어도 부담이 없고
신토불이 식당의 밑반찬도 하나하나 맛있고
거기에 깜짝 서비스 같은 계란 프라이로
단백질도 알차게 추가해 주고 말이죠😉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가게 화장실이 남녀 공용인 점.
그것만 빼면 전 이 집 좋았어요.


나만 모르고 있던
용인 양지 맛집 <신토불이 된장배추국>에서
된장배추국 잘 먹고 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