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유럽

에어프랑스 & 대한항공 | 인천↔프랑스 파리(샤를드골) 이코노미 탑승기

by 글쓰는 몽블 2019. 1. 28.
728x90
반응형

에어프랑스(AF267) & 대한항공(KE 910) | 

인천↔프랑스 파리(샤를드골) 이코노미 탑승기 



저번 파리행은 

에어프랑스를 이용했어요! 






에어프랑스는 

식사 전에 

항상 메뉴판을 줘요. 

이 메뉴판 하나로 

레스토랑에 온 것 같은 느낌? 

참 프랑스 답죠!? 


2017년산 와인을 포함한 

다양한 음료가 준비되어 있구요,  



첫 식사는 

프랑스 요리 또는 한국 요리 선택이었어요. 



프랑스 요리랑 진저에일을 골랐어요. 

따로 요청하지 않았는데 

미소수프도 같이 주네요ㅋㅋ 

프로방스풍 닭고기 메뉴랑 

매쉬드 포테이토까지 

느끼한 것 좋아하는 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바게트랑 초콜릿 무스까지 

전부 다 맛있었던 첫 식사였습니다 :)  



아침 출발 비행기라 

아침식사가 제공된 후 

저녁식사까지는 한-참 시간이 걸려요. 

대신 에어프랑스의 자랑? 

스낵바에 들러서 

샌드위치랑 바게트 과자를 집어 왔습니다ㅋㅋㅋ 

하나는 햄, 하나는 치즈가 들어간 

심플한 샌드위치에요. 

이보다 더 심플할 수 없는 샌드위치인데  

왜 때문에 맛있었던 걸까요ㅋㅋㅋㅋㅋ 

아 참고로, 블로그 후기보면 

하겐다즈 아이스크림도 있다는데 

제가 탄 파리행 에어프랑스 비행기에는 

메로나가 있었어요! 

승무원 분들이 돌아다니며 

메로나를 나눠주기도 하고

더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스낵바에도 

넉넉히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저녁식사는 

선택지 없이 모두 통일된 메뉴입니다. 

버섯 라비올리 & 샐러드 

그리고 같이 나온 치즈랑 

아무것도 없는 빵이 왜 또 맛있는 걸까요. 



길고긴 비행 끝에 

프랑스 땅이 보이네요. 

에어프랑스 파리행 비행기는 

비행기 밑에 카메라가 달렸는지 

실시간으로 비행 상황을 볼 수 있었어요. 

착륙이 나름 재밌음ㅋㅋㅋ 



프랑스 파리행 에어프랑스 

음식도 맛있고 프랑스 승무원분들의 서비스도 좋았어요! 

덕분에 파리 샤를드골 공항에 편안히 도착했습니다~~~ 



파리행과 반대로 

인천행은 대한항공을 이용했습니다. 


피곤했던 탓에

다른 사진은 없고 

파리출발 인천행 대한항공 기내식 사진만 보여드릴게요. 



대한항공의 시그니쳐 메뉴 

비빔밥!! 

외국인도 한국인도 

다 비빔밥을 먹더라구요. 

근데 어쩜 이렇게 양도 적고 맛이 없죠...............

대한항공 비빔밥이 맛있다고 

넘 기대했나봐요. 실망 ㅜ_ㅜ 



두 번째 기내식 

오믈렛이랑 요거트랑 크로와상. 

에어프랑스 기내식이랑 비교해서 볼 때  

대한항공 기내식은 뭔가 부족한 느낌을 받았어요. 


사실 대한항공은 기내식 뿐만아니라 

좌석도 에어프랑스에 비하면 넘 불편했고 

비행기가 만석이라 그런지 느린 서비스에도 실망했어요. 


앞으로 프랑스 갈 땐 에어프랑스만 이용하겠다고 결심하며 

주관적으로 적어본 인천↔프랑스 파리(샤를드골) 구간 

에어프랑스, 대한항공 이코노미 탑승기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