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요즘 일상 (2021, 12) - 남박/이문설농탕/스포티파이/고궁박물관/환기미술관/임시정원/루이비통메종서울

by 글쓰는 몽블 2022. 2. 13.
728x90
반응형

남박 매운 쌀국수

 

TA-DA!

자주 가는 남박. 밖이 추우면 쌀국수는 국룰이지.

여긴 매운 게 남박의 시그니처 메뉴라는데 매운 쌀국수는 처음 시켜봤었어요.

네, 음. 기본(안 매운) 쌀국수가 내 취향인 걸로. 

 

 

영업시간 8:00 am ~ 3:30 pm
매주 월요일 휴무
한우 쌀국수 12,000원/얼큰 한우 쌀국수 13,000원

 

선결제/숙대입구역 6번 출구 근처

 


 

서브웨이 샐러드

 

서브웨이에서 #용기내

서브웨이 샌드위치 메뉴에 일정 금액을 추가하면 샐러드로 바꿀 수 있어요.

터키 베이컨(?)이었나, 아보카도 추가 한 내 샐러드.

 

소스는 소금과 후추만. 

다이어트 때문은 아니고, 운동 가기 전 부담 없는 한 끼.

 


 

스포티파이 Spotify 

 

12월은 내 일 년 치 음악 결산 시간.

스포티파이는 매 해마다 나의 음악 취향을 분석해줘서 좋아요.

2021년의 전 Kungs의 This Girl을 가장 많이 들었네요. 이 곡은 제 플레이리스트에 들어온 지 6년이 되었는데 아직도 내 최애 곡인가 봐요. 나도 몰랐던 나의 취향 발견. 

Honeypie 많이 들은 것 인정. Best Part(?) 이 노래는 제목만 보고는 어떤 노래인지 떠오르지 않는데 많이 들었다고 하니 의외. 

나의 오디오 아우라는 자신만만, 혁신적인. 맞다, 느리고 우울한 노래는 잘 듣지 않는다. 아주 정확해!

 


 

이문설농탕 설농탕

 

서울 미래유산으로 지정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식당이라는 종로 이문설농탕에서 설농탕도 먹었어요. 

1904년부터 영업이라니 백 년도 훌쩍 넘었다.

화려하진 않지만 기본에 충실한 메인 메뉴들과 반찬들이 좋았어요.

특히 깍두기가 시원한 게 맛있었고, 직접 쓴 듯한 메뉴판도 아주 인상적이네요.

 

 

영업시간 8:00 am ~ 9:00 pm
(브레이크 타임 평일 3:00 pm ~ 5:00 pm)
설농탕 12,000원/특 설농탕 15,000원
종각역 3-1번 출구 근처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2/백년가게/허영만의 백반 기행

 


 

아이디어스 마켓

 

아이디어스 마켓, 귀여운 것 천지. 

내가 대학생이었다면 여기서 몇 시간이고 머물렀을 거고, 나오는 길에 뭐 하나라도 사고 나왔을 게 분명. 

나이가 든 건지 이제 문구 용품에 예전만큼 관심이 가지 않아 슬픔. 

 


 

고궁박물관

 

우연히 들린 국립 궁박물관의 미디어 아트. 넋 놓고 바라봤다.

자연의 아름다움. 우리 것의 아름다움에 푹 빠져서. 

 

 

운영시간 매일 10:00 am ~ 6:00 pm
(입장 마감 5:00 pm)
관람료 무료
경복궁역 4번 출구 근처 근처

 


 

환기 미술관

 

환기 미술관에도 다녀왔다. 글도 그림도 좋았다, 너무 좋았다, 최고였다. 

 

내가 그리는 선, 하늘 끝에 더 갔을까.
내가 찍은 점, 저 총총히 빛나는 별만큼이나 했을까.

김환기

마음에 들었던 문장, 얼른 핸드폰 메모장을 켜 적어왔다. 

 

 

운영시간 10:00 am ~ 6:00 pm
매주 월요일 휴무
현재 휴관 중/예약제 운영
경복궁역 3번 출구에서 시내버스 이용

 


 

통인시장 기름 떡볶이

 

환기 미술관에서 나와 통인시장에도 들렀어요. 기름 떡볶이와 간장 떡볶이를 먹었습니다.

의외로 간장 떡볶이가 맛있네요? 그래놓고 사진은 기름 떡볶이.

 

 

영업시간 8:00 am ~ 8:00 pm
매주 일요일 휴무
경복궁역 2번 출구 근처

 


 

엔칸토 영화 관람

 

엔칸토 관람. 디즈니 덕후는 신작이 나오면 영화관에 들러줘야지. 

나쁘지 않았다. 

 


 

 

낮맥 좋고요!

 


 

라부르켓 립밤 & 헬로셀 크림

 

내돈내산 라부르켓 립밤과 협찬 선물 받은 헬로셀 크림. 12월에 잘 썼고, 여전히 잘 쓰고 있어요.

라부르켓 립밤 코코넛 향이 은은해서 참 좋고, 대용량이라 아주 좋고. 

 

 

 

나에게 카카오톡 선물하기 <라부르켓 립밤 커플 세트>

내가 나에게 주는 겨울 준비 선물: 스웨덴 브랜드 라부르켓(L:A BRUKET)에서 립밤을 구매해봤다. 라부르켓은 작은 공방이라는 뜻. 자연을 바탕으로 혁신을 추구한다는 철학을 상품에 담았다고 한다

monblog.tistory.com

 

헬로셀 비타민K 닥터쁘띠 크림 - 멍크림 후기

#제품협찬 헬로셀로부터 제품을 협찬받아 쓰는 후기 포스팅입니다. 헬로셀 비타민K 닥터쁘띠 크림 - 멍크림 #헬로셀 #hellocell #멍크림 #비타민K크림 #홍조케어 #다크서클케어 멍크림으로 이미

monblog.tistory.com

 


 

방배동 쌀국수

 

방배동 쌀국수. 특이하게 바 좌석이 있어요. 그래서인지 분위기 좋네요. 

 


 

압구정로데오 임시정원

 

오랜만에 압구정! 내가 좋아하는 임시정원도 오랜만! 

1년 만에 왔더니 배치가 많이 바뀌었네요. 식물이 많이 늘었고. 초록이들이 더 풍성해져서 더 좋았어요. 

선곡은 여전히 좋고요.

 

 

[압구정로데오] 나만 알고 싶은 플라워 카페 @임시정원

오늘은 압구정 로데오역 5번 출구 바로 앞, 숨겨진 힙플 임시정원에 다녀온 후 적는 늦어도 한참 늦은 후기를 남겨볼게요. (저는 지난 10월에 다녀왔어요.) * 임시정원 위치* 임시 정원은 압구정

monblog.tistory.com

 

 

영업시간 매일 11:00 am ~ 11:00 pm
압구정로데오역 5번 출구 바로 앞

 


 

루이비통 앤디 워홀 전시회

 

압구정 간 김에, <에스파스 루이 비통 서울 : 앤디 워홀 - Louis Vuitton> 전시도 봤어요.

작품은 몇 없었지만 도슨트가 더해지니 구성이 완성되어요. 작품 숫자가 많지 않았는데 많은 걸 본 느낌. 

 

 

영업시간 매일 12:00 am ~8:00 pm
압구정로데오역 3번 출구/청담역 8번 출구 근처
관람료 무료/예약제

 


 

- 좋은 전시와 맛있는 음식으로 꽉 채운 2021년 12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