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요즘 일상 (2022, 01) - 브라우니 만들기/문배동 육칼 본점/남해 여행/동피랑/통영 충무 김밥 맛집/광주 여행

by 글쓰는 몽블 2022. 2. 14.
728x90
반응형

 

브라우니


아이허브에서 샀던 브라우니 믹스 개봉!
Betty Crocker, Chocolate Brownie Mix, Gluten Free

 

 

Betty Crocker, Chocolate Brownie Mix, Gluten Free, 16 oz (453 g)

kr.iherb.com


오븐 레시피를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로 바꿔 구워냈어요.
Rolled oats를 반죽 위에 뿌렸어야 했는데 뒤늦게 뿌렸더니 자리를 못 잡네.
그렇지만 겉바속촉 맛만 좋네요.

 


 

용인 고기리 막국수


용인 고기리막국수
용인 고기리에서 막국수도 먹은 1월
들기름 막국수는 유명세 그대로 정말 맛.있.었.다.

⬇️ 용인 고기리막국수 방문 후기는 아래 포스팅에서⬇️

 

용인 '고기리 막국수'에서 만난 원조 들기름 막국수

들기름 막국수의 원조! 용인 '고기리 막국수' 몇 년 전부터 너무 가고 싶었던 '고기리 막국수'에 가기 위해 오랜만에 용인, 고기리로 향했다. 고기리 막국수 위치 서분당 IC, 그리고 요즘 핫한 대

monblog.tistory.com

 


 

문배동 육칼


문배동 육칼
가끔은 칼칼한 육개장 칼국수도 생각이 나요.

두 번째 방문한 문배동 육칼 본점. 

옆 테이블에서 문배동 육칼이 최자로드에 나왔던 이야기를 하고 있었어요.

제가 문배동 육칼에 첫 방문한 시점과 비슷한 시점에도 최자로드에도 소개되어 참 재밌게 봤었던 게 기억나네요.

문배동 육칼은 찍먹 타입의 칼국수가 독특한데, 전 늘 밥과 면이 함께 나오는 육개장을 시켜요.

그러면 육칼과 육개장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영업시간 9:30 am ~ 7:30 pm
삼각지역 8번 출구 근처

 


 

남해


1월엔 남쪽 여행도 했어요.
다랭이 마을에서 본 실버라이닝. 얼른 카메라를 켜 찍어봤습니다. 올해 첫 느낌이 좋네요.

남해 상상양떼목장
사료 + 커피 한 잔 값이 입장료에 포함인데 네이버 예약하고 가면 할인받을 수 있어요.
엄청 많은 양 들도 가까이 보고, 먹이도 주고, 사슴도 보고 토끼도 보고, 입장료가 절대 아깝지 않은 곳.
지인이 남해 여행을 간다면 이곳을 추천해 줄 거예요. 

 

 

영업시간 
하절기(3월~11월) 매일 9:00 am ~ 6:00 pm 
동절기(12월~2월) 매일 9:00 am ~ 5:00 pm
입장료 성인 9,000원/소인 6,000원

네이버 예약 시 성인 1,500원, 소인 1,000원 할인 & 커피 무료

주차장 넓음

 


 

통영 동백커피식물원


통영 동백커피식물원
남해 여행을 앞두고 6시 내고향에서 통영 동백커피식물원이 나오는 편을 우연히 보게 되었어요.
바로 지도에 저장해 두고 여행하면서 방문했답니다.
여기는 만 원의 입장료에 커피 한 잔의 값이 포함되어 있는데, 커피 종류면 어떤 커피든 선택 가능하고 커피나무, 바나나 나무 등 평소에 보기 힘든 식물들을 볼 수 있어 양떼목장 다음으로 입장료가 전혀 아깝지 않던 곳이었어요.

 

 

영업시간 11:00 am ~ 6:00 pm 
매주 화요일 휴무

입장료 10,000원(커피 한 잔 포함)

주차장 넓음 

 


 

통영 동피랑


통영 동피랑 벽화마을
아마도 저의 첫 통영 여행이라 가고 싶던 동피랑에도 들렀어요.
날은 추웠지만 그 덕에 미세먼지 없는 맑고 푸른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왕창 찍었어요. 

 

통영 동피랑


곳곳에 귀여운 벽화들, 조형물 천지. 행복했다....🥰

 

 


 

통영 오미사꿀빵

 

통영 오미사꿀빵
본점에 갔는 데, 물량이 소진되어 문이 닫혀있었어요.
당황하지 않고 분점으로 가서 득템해 온 오미사꿀빵. 그냥도 맛있지만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더 맛있을 것 같네요. 

 

 

영업시간 매일 8:00 am ~ 7:00 pm 

가격 오미사꿀빵(팥 10개) 9,000원

 


 

통영 문화마당 충무김밥


통영 문화마당 충무김밥
친절한 사장님이 계신 문화마당 충무김밥도 정말 맛있게 먹고 왔어요. 김밥도 서비스로 더 주시고, 모자란 게 없는지 계속 챙겨주시고. 뭐라 더 설명할 것 없이 그저 맛있었던 오징어무침과 섞박지는 벽이 느껴져. 완벽.

오미사꿀빵도 그렇고 문화마당 충무김밥도 그렇고 통영에서 먹은 것들은 하나같이 맛이 좋았어요.
통영 충무김밥 검색하면, 불친절하고 맛이 없다는 곳이 많은 데 문화마당 충무김밥은 사장님 친절하시고 충무김밥도 너무 맛있어요. 완전 추천! 별 다섯 개!

 

 

영업시간 
평일 6:00 am ~ 23:00 pm
주말 6:00 am ~ 2:00 am
전국 택배 주문 가능/동피랑 근처

 


광주 구 전라남도청

 

광주 구 전남도청 

통영에서 광주로 슝- 통영도 제 인생 첫 방문이었는데 광주도 처음이었어요. 그리고 곧장 현재 ACC라고 불리는 구 전라남도청으로 갔습니다. 영화로도 다큐로도, 사진으로도 정말 많이 봤었던 그곳에 드디어. 아쉽게도 내부와 밖의 분수대는 볼 수 없었지만 아픈 역사의 현장에 방문했다는 것 자체가 정말 의미 있었어요.  

 

 

2022년 1월 기준 내부 관란 불가. 

문화전당역 3번 출구 근처

 


 

광주 전일빌딩245

 

광주 전일빌딩 245

구 전남도청을 마주하고 있는 이 하얗고 높은 건물, 전일빌딩 245. 최근 알쓸범잡 시즌 2에도 소개되었죠.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건물 밖에 주황색(?)으로 총탄 자국이 표시되어 있어요. 그리고 최근 10층에서 총탄 자국이 새롭게 발견되었다는 걸 뉴스로 본 적이 있는 듯해요. 구 전남도청을 지나 망설임 없이 이곳으로 향했어요. 곧장 10층으로 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해설해 주시는 분의 설명을 들으며, 총탄 자국을 눈앞에서 보며 518이 벌어지고 있던 그 당시가 생생하게 그려져 어떻게 말을 해야 할지 모를 아픔과 슬픔이 동시에 느껴졌어요. 해설사분이 근처에 있는 518 민주화운동 기록관에도 방문하길 추천해주셨어요. 금남로를 지나 그곳에도 찾아갔어요.

 

 

운영시간 매일 9:00 am ~ 7:00 pm
1월1일, 설날, 추석 휴무

입장료 무료/주차 무료

 

 


사진은 따로 없지만 518 민주화운동 기록관에는 민주화 운동 당시 학생들이 적은 일기장이나, 기자의 수첩, 현장 사진들이 전시되어 있었어요. 그날의 기록이 너무 슬프고 참혹해 마음이 많이 아프네요. 

 

 

운영시간 9:00 am ~ 6:00 pm
매주 월요일 휴무

입장료 무료

728x90
반응형

댓글